‘자연과 함께 하는 살기 좋은 청양’을 모토로 하는 청양군(군수 이석화)이 사계절 늘 푸른 명품 가로수길을 조성한다. 군은 칠갑산 도립공원을 중심으로한 산림자원과 다양한 자연생태자원, 농촌자원, 역사․문화자원을 기반으로 청양의 청정이미지와 특색을 살린 사계절 늘푸른 명품 가로수길과 꽃동산을 조성하여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개발 할 계획이다.
사진은 식목일 명품가로수길 식재모습ⓒ청양군청
이를 위하여 2014년까지 20억 원을 투자, 국도 36호선의 신규노선 변경에 따른 기존 도로를 활용한 늘 푸른 명품가로수와 숲, 사계절 꽃피는 거리를 조성하고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칠갑산 도립공원 주변의 장곡사~까치네 오토캠핑장~천장호~칠갑호 구간을 국내 최초 사계절 꽃피는 명품관광테마 길로 조성한다. 올 하반기 청양읍 군민체육관 앞 사거리에서 벽천리 구간 소나무 가로수 식재를 시작으로 국지방도 4개 노선 86㎞에 특색있는 가로숲길을 조성하고 국토공원화사업과 연계 국지방도 및 읍면주요 도로변을 잇는 ‘꽃길 100리’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은 조경연 부군수를 추진단장으로 관련 실과 담당 및 담당자 16명의 T/F팀을 구성하고 6일 오후 3시 군청 상황실에서 추진계획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 |
식목일 명품가로수길 식재후 기념찰영 ⓒ청양군청 |
이날 회의에서 조경연 부군수는 “주5일 근무제 정착, 여가시간 증대 등 국민들의 산림휴양 욕구 증가와 세종시, 내포신도시 배후도시로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한 대표적인 산림휴양 기능 역할로 국민들의 여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중요한 사업으로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윤미 기자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다이나믹코리아(등록번호:서울중00175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