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산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에서 ‘제2회 칠갑산 세계 조롱박 축제’가 열린다.
| |
사진은 지난 제1회 칠갑산 세계조롱박 축제 모습ⓒ청양군청 |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조롱박축제는 알프스마을운영위원회(위원장 황준환) 주최,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세계 박나라 여행’라는 주제로 천장리 알프스마을 일원 1만5000여평 규모로 개최된다. 행사장에는 450미터에 이르는 세계 회귀박터널(초승달박터널-반달박터널-보름달박터널-수성박터널-금성박터널-화성박터널-목성박터널-토성박터널-천왕성박터널)과 1km에 이르는 구간을 소와 농기계가 끌어주는 꽃마차박터널 등 세계 60여종의 각양각색의 조롱박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박과음식(박깍두기, 박김치, 박국수, 박돈까스, 박속낙지 등)체험, 수능대박 박에 소원쓰기, 박에 이미지마킹하기, 박공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전해줄 계획이다.
한편, 천장리알프스마을은 지난 겨울 ‘칠갑산얼음분수축제’기간동안 10만 명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 중부권 대표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는 등 겨울에는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여름에는 ‘세계조롱박축제’를 개최하여 전국제일의 마을축제 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
알프스마을운영위원회 황준환 위원장은 “알프스마을은 천장처럼 높다는 뜻으로 천장리라 하며 인근 천장호수가 마을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며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 등이 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농촌의 이색 체험을 하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축제 관련 궁금한 사항은 천장리 알프스 마을운영위원회 황준환 위원장(011-9800-3264) 및 전화(☎041-942-0797)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www.alpsvill.com)를 방문하면 된다.
김윤미 기자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다이나믹코리아(등록번호:서울중00175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