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검정공사(사장 남상호)는 지난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에 걸쳐 각 시·도본부소방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요령, 소방기기의 구조 및 작동원리 등에 대한 기술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는 『2007년도 제3차 소방기술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2002년부터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온 소방기술전문교육은 공사의 시험실 및 교육장의 설비를 이용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서 소방공무원들이 실질적으로 접하지 못하는 부분이나 기술적인 이해를 요구하는 분야의 적용사례를 집중교육하고 있으며 내·외부 소방기기 및 설비 전문가 등의 특강과 경보, 소화, 기계, 방염, 위험물분야의 특성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 8월에 이어 3번째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소방기기·시설 점검방법에 대한 교육으로서 수계설비의 점검 및 시험방법, 가스계소화설비 및 소화기와 제연설비 점검요령, 방염성능시험 방법 및 판정, 자동화재탐지설비 점검 및 시험방법 등을 설명하였다.
올해 총 4회에 걸쳐 200명에게 실시될 소방기술전문교육은 소방공무원승진임용규정시행규칙에 따른 전문교육과정으로 인정된 만큼 한국소방검정공사는 체계적 체험학습을 통한 현장업무 대응능력 강화 및 소방제품관련 전문성 제고를 목표로 알찬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종덕 기자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