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알록달록한 색으로 옷을 갈아입는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 ‘스타필드로 떠나는 가을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필드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일상에서도 가을의 여유로움을 느끼고 힐링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스타필드 수원은 오는 10월 2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가을 촌캉스 오디로 갈래?’ 팝업을 진행, 한국관광공사의 여행 친구 캐릭터 ‘오딩이’의 고향인 오디마을을 둘러보며 할머니댁에 놀러 온 듯한 따뜻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포토존인 ‘오디마을 입구 버스정류장’을 지나 ‘오딩할미댁’에 들어서면 장독대와 단풍 나무가 가득하다. 장독대에서 키워드를 뽑아 오디오 해설가이드인 ‘오디(Odii)’ 콘텐츠를 듣고 O/X 퀴즈를 맞추는 행사와 지역 특산품을 골라 담는 장보기 미션 등이 진행된다. 29일에는 이장님 캐릭터로 익숙한 방송인 김용명이 오딩마을 이장님으로 분해 오딩할미댁에서 일일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포켓몬 팝업스토어’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오는 10월 10일까지 열린다. 매번 이색적인 테마의 팝업스토어와 굿즈로 팬들을 사로잡은 포켓몬코리아가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한국의 전통을 모티브로 포켓몬의 사랑스러움을 담아냈다.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기와와 병풍을 활용한 한옥 콘셉트의 팝업스토어에서 전통 ‘좌등’, ‘자개 스티커’, ‘자수 키링’ 등 오리지널 굿즈 26종을 비롯해 총 70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피카츄와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타임도 운영한다.
맑고 청명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고 싶다면 스타필드 안성이 진행하는 ‘별(Star)드림(Dream&Give) 페스티벌’을 주목해보자. 스타필드 안성에서만 볼 수 있는 지역 상생형 야외 페스티벌로, 낮에는 가족들과 함께 게임과 공연을 즐기고 밤에는 환상적인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가을 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게임부터 신명나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 공연, 화려한 벌룬쇼와 신기한 마술쇼, 버스킹·밴드·클래식 공연은 물론 캐리커처 이벤트, 문화도시 안성시와 함께하는 공예체험과 로컬마켓, 가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불꽃축제까지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다채로운 콘텐츠가 쉴 틈 없이 이어진다.
스타필드 고양은 경기도의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하는 ‘2024 경기도·고양시 사회적가치 페스타’를 진행한다. 지난 5월 신세계프라퍼티와 경기도가 맺은 ESG 및 지역상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고양시와 경기도, 제주도의 사회적경제기업 36개사가 참여해 마켓을 운영한다. 식품, 침구, 생활소품 등 다양한 사회적가치생산품과 사회적경제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리커처 이벤트와 순발력 게임, 룰렛 이벤트 등으로 재미를 더하고, 기획소득예술인 5팀(극단 타쇼, 박형삼, 코지재즈오피스, 송다민, 박성용)의 문화 공연과 경기도 홍보대사 현영의 토크 콘서트도 진행해 고객들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