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임청경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김숙영) 복지균형지원센터는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도에서 추진하는 사회보장 사업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여 사업의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사회보장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도 모니터링단의 구성인원은 30명 내외이고, 지역사회보장에 관심 있는 강원도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모니터링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공식 누리집(https://gwfri.gw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모니터링단의 주요 역할은 58개 세부사업 중 관심 분야 사업을 배정받아 추진 경과와 문제점을 확인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는 것으로 도 모니터링단이 제출한 의견은 사업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환류 과정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반영된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복지균형지원센터는 도 및 18개 시군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이행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난 2023년 1월에 개소하였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