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취향 저격하니, MZ가 찾는 인기 메뉴 등극!
MZ 취향 저격하니, MZ가 찾는 인기 메뉴 등극!
반올림피자 ‘MZ's Pick' 피자’, MZ세대 선호도 높은 4개 메뉴로 구성
  • 이윤성 기자 dhns9114@naver.com
  • 승인 2024.07.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뉴스=이윤성 기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태어난 세대가 우리 사회의 중심이 되기 시작하면서 유통, 식품업계들이 앞다퉈 MZ들을 잡기 위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MZ세대의 최애픽을 한 곳에 담은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던 이색 메뉴를 프랜차이즈에서 실제로 출시 하기도 했다. MZ의 취향을 저격해 MZ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메뉴들을 소개한다.

ⓒ반올림피자
ⓒ반올림피자

 

맛잘알 MZ들의 최애 메뉴만 모은 반올림피자 'MZ's Pick'

MZ세대 대표 아이돌이 픽한 조합이 메뉴로 출시되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반올림피자 ‘MZ’s Pick’ 피자는, 실제로 MZ들의 최애 메뉴를 한 판에 모은 메뉴다. 'MZ's Pick' 피자는 고구마, 핫치킨 쉬림프, 치즈 후라이, 통마늘 불고기 피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메뉴들은 반올림피자에서 최근 3개월 내 1회 이상 피자 배달서비스를 이용한 전국 16~49세 남/여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MZ세대 픽으로 나타났다.

먼저 ‘반올림 고구마 피자’는 반올림피자 전체 메뉴 중 MZ세대의 가장 많은 선택 받았다. 구매 경험 질문에서 20대 44%, 30대 31%가 ‘반올림 고구마 피자’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핫치킨 쉬림프’(20대 25%, 30대 14%), ‘치즈 후라이’(20대 26%, 30대 14%), ‘통마늘 불고기’(20대 19%, 30대 17%) 피자도 MZ세대가 선택한 TOP 7 메뉴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확신의 MZ픽 임을 증명했다. 

‘반올림 고구마 피자’는 달콤한 국내산 고구마 무스를 듬뿍 올리고, 그 위에 정통 베이컨을 더해 달달하면서도 감칠맛이 느껴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아온 반올림피자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다. ‘핫치킨 쉬림프 피자’는 매운 치킨과 통통한 새우가 매콤 달콤한 케미를 자랑하는 메뉴이고, ‘치즈 후라이 피자’는 두 가지 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으며, 갈릭 포테이토가 입안 가득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통마늘 불고기’는 구운 통마늘이 듬뿍 올라가 양념 불고기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더불어 MZ세대가 선호하는 메뉴만 담은 ‘MZ’s Pick’ 피자는 엣지도 특별하다. 반올림피자가 자체 개발한 달콤한 소보로 도우로 만들어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더해져 더욱 인기가 높다.

MZ에 의해 만들어진 이색 조합 ‘아샷추’·’아망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즐기는 ‘아샷추’ 메뉴가 온라인상에 등장한 것은 2018년경이다. 당시 달콤한 아이스티에 쓴 에스프레소 샷을 넣는 조합에 맛이 없을 것이라는 반응도 많았지만, 실제로 그 둘을 조합해 마셔본 사람들이 인터넷에 ‘간증글’을 올리며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레시피로 떠올랐다. 그리고 그 인기가 계속되자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공차 등 카페 브랜드들이 올여름 해당 메뉴를 정식으로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투썸플레이스에서 출시된 ‘아샷추’는 출시 2주 만에 35만 잔이 팔렸다. 

그리고 ‘아샷추’의 뒤를 이어 등장한 메뉴가 바로 ‘아망추’. 아이스티에 얼음 대신 아이스 망고를 넣은 메뉴로, 비주얼과 맛 모든 면에서 MZ세대를 사로잡았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중에서도 이디야커피가 발 빠르게 나서 ‘아망추’ 메뉴를 출시했고, 출시 당일에만 전국에서 1만 5000잔 넘게 팔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특별함을 추구하는 MZ를 위한 콜라보 메뉴들

메뉴 하나를 고를 때도 희소성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 성향을 저격한 메뉴들도 인기다. 

배스킨라빈스는 구글의 최신 생성형 AI ‘제미나이’와 협업해 만든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플레이’를 선보였다. 아이스크림과 AI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이색적인 프로모션으로 탄생한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가벼우면서도 청량감이 가득한 여름 대표 과일을 활용한 플레이버 조합이 특징으로, 빨강‧노랑‧초록‧파랑의 구글플레이 로고의 색을 각각 망고‧오렌지‧사과‧패션후르츠 등 4가지 샤베트와 소르베의 조합으로 형상화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차음료 시장의 성장세에 힘입어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차음료를 콜라보한 수제맥주 ‘하늘보리맥주(500ml)’를 출시했다. ‘하늘보리맥주’는 웅진식품의 스테디셀러 ‘하늘보리’의 구수한 보리맛을 극대화하면서도 음료처럼 가볍고 청량하게 마실 수 있는 수제 라이트 라거 맥주다. 편의점 차음료 중에서도 압도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보리차 음료와 맥주의 조합이 신선함을 선사하며 인기를 끌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