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임청경 기자] 원주시는 지난 9일 원주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대강당에서 공무원 및 민간 보조사업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실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에 실시한 지방보조금 실무 교육 및 보탬e 현장교육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보조사업담당 공무원과 보조사업자의 보조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홍근석 연구위원을 초빙해 지방보조금 기본 개요부터 성과평가와 부정수급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더불어 감사관 청렴감사팀장의 보조금 감사사례를 통한 보조금 감사 교육이 진행되었다.
원민철 기획예산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지방보조사업부서 및 보조사업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방보조사업 부정수급을 근절하고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하반기 민간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실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