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오영학 기자]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국민의힘 후보경선 투표가 오는 23일(금), 24일(토) 이틀간 실시되는 가운데, 정우택 국회부의장(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이 청주상당구 유권자들에게 청주와 충북의 지속발전을 위한 선택과 지지를 간곡히 호소했다. 22일 배포한 ‘정우택 후보 경선지지 호소 보도자료’를 통해서다.
정우택 부의장은 “청주상당구민 여러분께서 쌓아오신 정치적 영향력이 정우택을 힘 있는 집권여당의 중진의원, 국회부의장으로 세워주셨고, 그 결과 역대급의 대규모 국비예산확보와 중부내륙특별법 국회통과와 같은 청주·충북의 비약적 발전을 이룰 제도적 개선을 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큰 정치, 더 좋은 상당구, 대한민국으로 상당구민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도록, 지역의 지속발전을 위해 정우택을 선택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번 국민의힘 경선은 일반국민은 1,000명 대상 전화 면접원의 직접 여론조사로, 당원은 전체 책임당원 대상 자동응답시스템(ARS) 전화 여론조사로 2월23일(금), 24일(토)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1일 2회, 2일간 총 4회 발신응답 조사로 진행된다. 반영 비율은 일반국민 80%, 당원 20%다.
정우택 부의장은 ①청주 지하철시대 개막! 청주도심통과 충청광역철도 조기착공! 및 2호선 추진 - 용암(동남)역-금천역-충북도청역-청주공항역 등 설치 ②동남·방서지구 명품신도시 업그레이드 - 충북 생활체육거점센터 건립, 청주 노인복합지원센터 건립, 어린이 체육공원 신설, 소방서 신설 ③중부내륙특별법 후속개정! 청주와 충북 규제 완화 및 국가 지원 대폭확대 등을 주요공약으로 소개했다. 더 상세한 공약 내용은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네이버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병국 청주시의장과 황영호 충북도의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청주권 충북도의원·청주시의원들은 지난 7일 도의회 정문 앞에서 회견을 열고 청주 상당 출마를 선언한 정우택 국회부의장을 공개 지지한 바 있다.
정우택 부의장의 총선 예비후보 캠프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병국 청주시의회의장은 "이번 선거는 청주시민이 함께 세워온 정우택이라는 정치자산을 적극 활용해 더 큰 정치로 청주발전을 업그레이드 할지, 아니면 그 기회를 포기할지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청주지하철 시대 개막, 청주·중부내륙지역 특별지원 등 지역 민생현안과 주요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여당중진의원인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축적된 정치력과 인적 네트워크, 압도적 예산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 청주시민들에 정우택 국회부의장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또한 정우택 부의장은 청주시 상당구 방서사거리, 중흥자이사거리, 청주육거리 등 상당구 주요 거리에서 연일 상당구민들을 직접 만나며 이른 아침부터 출근길 거리인사를 진행하고 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