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오영학 기자]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 재선)은 21일 오후 김천 내 유일한 방위산업기업인 LIG넥스원의 김천하우스(공장)를 방문하였다.
이 날 송언석 의원은 LIG넥스원으로 부터 첨단 국방과학기술 예산 확보 등 방위산업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 받고, 이건혁 LIG넥스원 생산부문장 등 주요 경영진과 환담하고 영내 작업장을 돌아봤다.
사실, 지난 2024년 예산 심사과정에서 송언석 의원은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서 한국형 3축 체계 구축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R&D예산 확보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관련 예산들을 확보해낸 바 있다.
감사패를 수여 받은 송언석 의원은 “숭고하지만 희생이 따르는 신성한 병역 의무를 기피하지 않고, 맡은바 책임을 다하고 있을 우리 젊은 국군 장병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국회의원 될 것”이라고 감사패 수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LIG넥스원은 2014년에 김천하우스를 완공한 이후 송언석 국회의원 재임 중인 2021년 6월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L-SAM) 체계조립/점검장을 준공하는 등 김천하우스를 최첨단 유도무기 핵심 구성품 개발시설로 만들고 김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LIG넥스원 김천 하우스(공장)은 우리나라 미사일 생산의 90%를 책임지고 있으며 천궁, 대함 미사일 등을 개발·생산·정비까지 하고 있다. 또, 김천에서 생산되는 천궁 미사일은 사우디아라비아로 수출까지 되고 있어 김천이 방위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