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21일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 XII. 대성전, 에바의 수중정원’을 진행했다.
리니지2M 이용자는 새로운 콘텐츠 ‘에바의 수중정원’을 즐길 수 있다. ‘에바의 수중정원’은 88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한 신규 최상위 마스터 던전이다. 강력한 보스 ‘타뷸락스’가 등장하며 수룡들이 몰려오는 전용 이벤트 ‘수룡의 침략’이 발생한다.
‘레이피어’ 클래스가 리뉴얼 된다. 범위 내 적군에게 악몽 디버프를 부여하는 신화 스킬 ‘나이트메어’와 스턴 능력 강화를 비롯해 이동 방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전설 스킬 ‘서든 러시’가 새롭게 추가된다. ‘블링크’, ‘블랙 페더’ 등 기존 스킬도 개선됐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출석 이벤트인 ‘데일리혜택: 라스트 크로니클 쿠폰’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접속 일수에 따라 ▲무기, 방어구, 장신구 장비 복구 ▲유료 장신구 복구 ▲아가시온 합성 ▲클래스 합성 등의 크로니클 쿠폰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이아 상점에서 판매하는 ‘에바의 비밀 상자’를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하며 ▲최상급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최상급 집혼석 ▲화려한 아티팩트 획득권 등 캐릭터 성장 지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서버에서는 신규 이벤트 던전 ‘에바의 운디네 사원 정복’이 열린다. 해당 던전에서는 ‘숨겨진 액세서리 상자’ 획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화룡/지룡의 귀걸이 ▲위세/가호의 팔찌 ▲에바/피아그리오의 인장 상자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선택 상자 ▲신념/용기의 브로치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크로니클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리뉴얼 황금마차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덴성 마을 인근에서 황금마차 웨이브가 진행되며 완료 시 황금마차가 등장한다. 황금마차를 통해 ▲마스터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마스터 집혼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3월 8일 집결 레이드 이벤트 ‘혈맹 백 어택’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혈맹 단위로 백 어택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클리어 시 특별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크로니클 업데이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