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한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장섭 국회의원(충북 청주서원, 국회 산자위)이 4일, 2023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어, 제21대 국회에서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민생안정과 국가발전을 위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한 국회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한다.
이장섭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산업 경쟁력 강화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지적을 통해 국민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대표적으로 ‘이차전지·반도체 등 우리나라의 미래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 마련’, ‘한전의 만성 적자 개선을 위한 근본적 해결 방안 제시’를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주문하였다.
또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대책 마련 촉구’, ‘민생안정을 위한 프랜차이즈 본사 갑질 실태 발굴 및 개선’ 등을 통해 상생방안 마련을 당부하였다.
이장섭 의원은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정책역량을 인정받은 것 같아 감사하다.”라며,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안들이 질의에 그치지 않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살피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의정활동에 가장 큰 힘이 되어주시는 서원구민. 청주시민, 충북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들께서 지지해 주신 만큼,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정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장섭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21대 국회 4년간 의정활동분야 13관왕을 달성해, ‘더불어민주당 대표 산업정책 전문가’의 면모를 입증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