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한주 기자] 김병욱 의원이 1기 신도시 특별법 관련 주민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분당을, 국토교통위원회)은 2일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 소재 분당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1기 신도시 특별법안 주민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 작년 3월 대표발의하여 지난 30일 국토위를 통과한 「노후신도시 재생 및 공간구조개선을 위한 특별법안」, 소위 ‘1기 신도시 특별법안’의 주요 내용과 추진현황, 향후 일정을 분당 주민 앞에 보고할 예정이다.
이번 ‘1기 신도시 특별법안 주민 의정보고회’는 분당지역 시의원을 포함한 지역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시간관계상 참석이 어려운 주민을 고려해 2일(토)과 9일(토)에 걸쳐 2회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욱 의원은 “제가 발의한 ‘1기 신도시 특별법안’에는 분당의 광역적·체계적 정비, 통합재건축, 안전진단 면제 또는 완화, 용적률 상향, 용도지역 변경 등을 가능케 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며 “며칠 전 국토위에서 이 법이 통과되며 지난 1년의 노력을 주민들께 성과로 보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법안의 내용과 그동안의 추진현황, 향후 일정을 주민들께 말씀드리는 것이 최우선이라 생각했다”며 “미래도시 분당, 명품도시 분당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특별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주민 의정보고회 이후 다음 보고회는 12월 9일(토) 구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