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 홍콩 정부 상품권 효과로 매출 10배 증가
알리페이, 홍콩 정부 상품권 효과로 매출 10배 증가
  • 대한뉴스 dhns@naver.com
  • 승인 2021.09.30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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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 알리페이(AlipayHK)는 홍콩 정부의 전자 상품권 덕분에 지난달 1,000홍콩달러 이상의 거래가 160% 성장했다.

ⓒ대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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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정부가 지정한 4개의 결제 수단 중에서 알리페이를 선택한 사람들은 20% 정도였다. 알리페이는 8월달 전자 제품 거래 금액이 전월 대비 10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200~999홍콩달러 규모의 거래 건수가 전월 대비 140% 증가했으며, 특히 전자 제품 거래 건수가 증가하면서 7월에 비해 10배나 증가하여 전체적으로 가장 큰 증가를 보였다.

알리페이 대변인은 최근 성명을 통해 지난 달 총 거래 금액이 7월에 비해 110% 증가하여 사용자의 구매력이 크게 증가했음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화장품·주얼리 거래액은 6.2배, 거래건수는 5.9배 늘었다.

스포츠 장비, 피트니스 미용 및 엔터테인먼트 충전 서비스 거래 금액은 3배, 거래 건수는 2.2배 증가했다.

사용자들은 실제 매장에서 지출하는 것을 선호했으며, 거래의 70% 이상이 매장에서 이루어졌다고 대변인은 말했다. 온라인 거래와 대중 교통 결제가 2위, 3위를 각각 차지했다.

약 700,000명의 사용자가 알리페이(AlipayHK)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EasyGo를 사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했다. 이 서비스는 MTR, Long Win Bus, 그린 미니버스 및 페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2차 정부 상품권은 10월 1일 금요일에 지급된다.

2,000홍콩달러는 옥토퍼스 카드로 지급되며 AlipayHK, Tap & Go, WeChat Pay HK는 3,000홍콩달러를 지불한다.

알리페이와 가맹점은 스테이케이션, 전자 제품, 온라인 쇼핑 등을 포함하는 200가지 유형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 70개의 독점 거래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제휴=홍콩수요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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