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의 인기는 우리 몸에는 우리 것이 좋다는 신토불이(身土不二)에서 비롯되는데 여성들 사이에서는 동양의학에 바탕을 둔 한방 화장품과 한방 샴푸 등 미용 제품들이 인기몰이를 톡톡히 한다.
천연 약재를 사용해 트러블이 적고 개선 효과가 높다는 점이 한방 제품들의 가장 큰 인기 비결.
한방 화장품 시장은 90년대 도입기를 거쳐 성장기를 지나 성숙단계로 접어들었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된다.
더욱이 한방 브랜드 제품들은 최근 몇 년새 지속되고 있는 ‘웰빙’ 열풍에 한국인의 체질과 정서에 맞는 신토불이 한방원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한편,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한방샴푸와 염색약 브랜드로 유명한 (주)새앙화장품의 이동규 대표는 “전 세계가 웰빙 바람을 타고 있는 것에 비해 의외로 한방 제품 쪽은 관심이 미미하고, 예전에 비해 한방제품들의 인지도가 높아지긴 했지만 홍보하는 것만큼의 효과는 없는 것 같아서 아쉽다” 고 전했다.
김윤경 기자
OFF Line 내외대한뉴스 등록일자 1996년 12월4일(등록번호 문화가00164) 대한뉴스 등록일자 2003년 10월 24일 (등록번호:서울다07265) OnLine일간대한뉴스 등록일자 2008년 7월10일 (등록번호 :서울아00618호)on-off line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