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영목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sk플래닛 11번가와 함께 오는 10월 2일 11시부터 16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옆에서 나비꽃밭 조성 행사를 진행한다.
‘나비꽃밭’은 올해 봄,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옆 녹지대에 조성하여 △봄에는 팬지와 튤립, △초여름에는 폐츄니아와 베고니아, △늦여름에는 메리골드 등 계절의 대표적인 꽃으로 단장하여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경관 및 포토존으로 제공하여 왔다.
이번 행사는 ㈜sk플래닛 11번가 주최로 「11번가 희망복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나비꽃밭 조성 ▲쓰레기 되가져오기 캠페인 ▲환경 메세지 남기기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한강공원을 아름답게 가꾸어 가자는 취지의 행사로 한강을 방문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나비꽃밭조성’ 행사는 총 6,000본의 국화를 지원(기부금액 : 12,000천원)받아 자원봉사자 및 한강공원을 방문한 시민들과 함께 심을 예정이다.
이에 황보연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가을 나비꽃밭 조성은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회적 환원에 깊은 의미가 있으며, 또한 시민들과 함께 꽃밭을 가꾸고 환경을 보호하게 돼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기업 및 시민들의 참여로 한강공원이 더욱 사랑받는 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