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2025 대한민국 가전대상’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석권했다.

쿠쿠는 전기밥솥 부문 마스터셰프 사일런스와, 무선청소기 부문 파워클론으로 수상에 성공했다. 밥솥은 쿠쿠가 이미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무선청소기는 최근 좋은 성과를 토대로 점유율을 끌어올리며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제품이다. 쿠쿠는 이번 수상을 통해 밥솥과 청소기의 우수한 제품력을 입증했다.
우선 밥솥 부문을 빛낸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시리즈는 쿠쿠의 미식가전 프리미엄 밥솥 라인업 중 하나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초고압 모드(2.1기압)’와 ‘무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술’과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동시에 구현한 이 밥솥은 저속노화밥, 슈퍼곡물밥 등 잡곡밥을 쫀득하고 찰기가 살아있게 지을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백미의 양을 줄이고 잡곡 비율을 높이는 식사를 만드는 데 적합해 저속노화 식단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사일런트 스팀 압력 시스템을 통해 취사 중 증기가 배출될 때, 속삭이는 정도의 저소음으로 조용해진 취사 시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무선청소기도 최근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라인업을 바탕으로 점유율을 끌어올려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제품군이다. 작년 7월 가벼운 청소기인 파워클론 슬림을 시작으로 초경량 버전의 파워클론 미니, 강력한 성능을 탑재한 파워클론 포스, 오토 클린 스테이션과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를 탑재한 파워클론 올 클린,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전해수 살균 물걸레 기능으로 더욱 깔끔한 청소를 돕는 파워클론 딥 클린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체감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쿠쿠 관계자는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품목을 확대한 점이 대상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기본기와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행복한 감동을 선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