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남규 기자]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은 2025년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금융소비자에게 ‘보이스피싱 대응요령’ 교육 영상을 배포하고, 임직원 대상 ‘민원예방업무’ 교육을 사내방송으로 진행했다고 1일(화)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잘못된 투자 정보 등 금융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에게도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보이스피싱 대응 범정부 태스크포스(TFT)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를 위한 ‘보이스피싱 대응요령’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보이스피싱의 유형 및 사례 ▲보이스피싱 예방서비스 ▲보이스피싱 대응절차 및 요령 ▲보이스피싱 피해지원 서비스 등을 담고 있으며,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할 방침이다.
또한,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예방업무’ 교육을 위한 사내방송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민원 동향과 유형별 특이사항을 공유하고 민원의 접수 방법 및 응대 요령, 처리 절차 등에 대한 실무적 내용을 안내함으로써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을 더욱 강화했다.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는 “KB증권은 매 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금융소비자에게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고 임직원의 민원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과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기업 가치 제고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 밸류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 9월 발간한 ‘사회적 가치 성과 보고서’에 따르면 KB금융은 ▲소상공인·소기업 상생 금융 지원 7470억원 ▲중소기업·벤처기업 성장 금융지원 6439억원 ▲고객 정보보안·금융소비자 보호 2405억원 ▲거점형 늘봄센터 건립을 통한 보육 돌봄 642억원 등 사회 분야에서 연간 2조3800억원 수준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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