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수개월 전 미리 해외 항공권을 구매했다가 여행계획이 틀어지면서 취소 수수료 부담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항공권 취소수수료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은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보장서비스인 ‘INT케어’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항공권의 취소ᆞ환불 수수료를 보장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온라인여행플랫폼(OTA) 중 인터파크트리플이 유일하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트리플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이 서비스가 제공된다. INT케어 서비스만 별도로 구매할 수 없다.
이 서비스는 항공권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수수료뿐만 아니라 인터파크트리플 환불 수수료까지 최대 50만 원까지 보장해준다. 항공사의 취소ᆞ환불 수수료는 대표적인 해외여행객들의 불만사항 중 하나로, 경우에 따라 최대 20만~30만 원선까지 부과되기도 한다.
인터파크트리플에서 일본, 베트남, 태국, 필리핀 항공권을 구매한 후 별도 상품 페이지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권 가격에 따라 서비스 요금은 상이하나 3만원선에서 INT케어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출발일 15일 이전까지 해당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고 구매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 항공기 출발 6시간전까지 취소ᆞ환불 수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출발일 이후에 최대 180일 내에만 청구하면 된다.
이외에도 수하물 분실, 항공편 지연ᆞ결항의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들도 별도로 판매 중이다.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은 “INT케어 서비스는 취소 사유와 상관없이 항공권 취소로 발생하는 수수료를 사후 보장해준다”며 “사전에 INT케어 서비스를 구매하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걱정 없이 여행 계획을 세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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