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홈피를 벤치마킹 하라 !
한국관광공사 홈피를 벤치마킹 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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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8.02.20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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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벤치마킹 하라 !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4가지로 대별 된다.

이들은, 1) visitkorea.or.kr, 2) etourkorea.com, 3) knto.or.kr, 그리고 4) tour2korea.com 등이다.


이들 각각 사이트의 국내외 방문자 수를 보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

한국관광공사 e-marketing본부에 따르면, 2007년의 경우, tour2korea.com 의 총 방문자수는 35,136,421 명이다. 평균잡아 하루에 국내외 10만명의 네티즌이 tour2korea.com에 접속한 셈이다.

visitkorea.or.kr도 년간 2000 만명 이상의 네티즌이 다녀갔고, etourkorea.com는 180여 만명, knto.or.kr는 110여만명이 년간 접속했다.


관광업계에 따르면, On Line 마케팅은 매우 성공적이나, Off Line에서 국내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 개발이나 경쟁력 요소를 찾는데 On Line을 따라잡지 못한것이 Inbound 한국관광의 문제점이라는 것.


현재 한국관광공사는 4개의 사이트를 이른바 ‘원 스톱 서비스’ 차원에서 하나로 묶어 3월초 런칭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e-marketing 본부는 4개 사이트를 모두 합치면, 지난해 네티즌이 열람한 페이지뷰는 3억6천만페이지뷰 라고 덧붙였다.


국제부 이명근 기자/e-mail : welove5555@yaho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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