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이백순)은 “10월 19일(화)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고객지향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하기 위하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 고객 상품아이디어 제안전’의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고객지향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하기 위하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2010 고객 상품아이디어 제안전’의 시상식. ⓒ신한은행
‘2010 고객 상품아이디어 제안전’을 통해 2010년 8월 2일부터 9월 10일까지 접수된 100건의 제안들은 예적금 상품 외에도 적립식펀드, 보험, 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접수되었고, 저소득층을 위한 상품, 환경보호, 녹색성장 등 은행의 사회책임의 역할을 기대하는 상품제안이 다수 접수된 것이 특징이다.
상금 300만원의 최우수상은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상품아이디어로, 저출산을 극복하고 자녀에게 효과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과 군인들의 군생활 안전에 기여하여 병역기피를 줄일 수 있도록 구상한 상품 등 사회공헌상품에 대한 참신한 상품제안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한 박오나 고객이 수상하였으며, 박오나 고객은 “주부로서 실제 경험해온 금융을 바탕으로 남편과 자녀를 위한 상품,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상품을 생각해보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번 시상식 외에도 신한은행 홈페이지 내 ‘고객 상품제안 코너’를 통하여 상품 아이디어 제안을 수시로 접수하여 매 분기별로 평가 및 시상을 실시하며 부상으로 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우수상 문화상품권 10만원, 장려상 상품권 2만원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객 상품아이디어 제안전’을 통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며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신상품 안으로 발전시킬 계획이고 고객이 직접 상품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이 상시적으로 마련된 만큼 아이디어를 가진 고객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숙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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