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남규 기자] 국회도서관(관장 황정근)은 2월 20일(목) 오후 2시, 국회도서관 국가전략정보센터에서 시아 키앤 펭(Seah Kian Peng) 싱가포르 국회의장으로부터 도서를 기증받는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싱가포르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된 자리로, 싱가포르 국회의장은「The Singapore Story: 1965-2000, From Third World to First, Memoirs of Lee Kuan Yew」등 싱가포르 정치, 경제, 문화 및 역사에 관한 도서 50권을 국회도서관에 기증했다.
이 자리에는 시아 키앤 펭 싱가포르 국회의장과 에릭 테오(Eric Teo) 주한 싱가포르 대사, 싱가포르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고, 국회도서관에서는 황정근 관장과 업무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황정근 관장은 “양국 수교 5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에 싱가포르 성공의 역사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배경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번 기증이 양국의 지식정보 교류를 비롯한 다양한 협력 확대를 끌어올릴 마중물이자, 우호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국회도서관은 기증받은 도서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국회도서관 홈페이지에 기증 도서에 대한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제공하여 국민들이 유익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