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창열 기자]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이 이천시 설봉공원 현충탑과 이천호국원에서 거행됐다.
6일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이 이천시 설봉공원과 이천호국원에서 각각 거행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과 호국정신을 기렸다고 밝혔다.
먼저 이천시 설봉공원 현충탑에서 열린 추념식에는 이천시 보훈단체장 및 보훈 유가족과 송석준 국회의원,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일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공연,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추념식 후에는 현충탑 옆에 마련된 순직소방관 추모 동상에서 별도의 참배 행사도 가졌다.
이어 이천호국원에서 거행된 추념식은 송석준 국회의원을 포함한 내빈과 보훈 유가족, 학생 대표들과 군인, 경찰, 소방관 등 현직 제복 근무자들이 참석했으며, 나라사랑 콘서트 등 부대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추념식 이후에는 이천시 보훈단체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하며 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 등 현안 사업 진행 상황 등을 점검하고, 보훈 정책 관련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송석준 의원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자랑스러운 이천시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더욱 정진하겠다”며 “무엇보다 나라를 지킨 영웅들께 최고의 예우와 보상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입법·제도적 노력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