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증가하고 있어 성폭력 없는 안전한 청양군을 만들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청양군 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 조경연 위원장(부군수), 김명숙 군의원, 청양군 여성단체 회원 등 많은 지역여성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성폭력 근절 결의대회는 성폭력 등 성범죄로부터 아동․여성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데 그 역할을 다할 것을 결의하는 결의문 낭독과 성폭력 근절 실천행동강령을 낭독한 후, 성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호소하는 성폭력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조경연 위원장은 “힘 없는 아동․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은 피해자는 물론 그 가족들에게도 평생 아픔 기억과 상처로 남는다. 이번 성폭력 근절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통해 범 군민적 아동․여성 성폭력 예방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청양군은 아동․여성 보호를 위하여 성폭력 예방 캠페인, 예방교육, CCTV 운영 등 각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감으로써 성범죄 없는 아름답고 살기 좋은 청양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김유미 기자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다이나믹코리아(등록번호:서울중00175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