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이디야커피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웹드라마 콘텐츠 부문 '디지털콘텐츠 대상' 그리고 '제10회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 최우수상’,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받으며 SNS 관련 분야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와 '올해의 SNS'는 기업의 SNS 소통 채널 운영과 콘텐츠, 고객과의 소통효과 등을 전문가와 고객들의 평가를 거쳐 체계적인 심사와 검증 과정을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이디야커피는 고객과 SNS를 통해 다방면에서 소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지난 2022년과 2023년 연속으로 SNS 분야 3관왕을 달성했다. 이어 올해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보다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총 4개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이디야커피는 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아이돌 팬덤 문화의 하나인 팬픽(팬 픽션)을 주 소재로 한 ‘카페인 로맨스’를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였다. 인기 아이돌 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의 이진우와 woo!ah!(우아!)의 우연이 각각 남녀 주인공으로 이디야커피 제품을 즐기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녹이며 특히 젊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아이들은 물론 2030 세대에게도 사랑받는 캐릭터 ‘캐치! 티니핑’, ‘짱구X시나모롤’, ‘위글위글’과 인기 온라인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의 다채로운 콜라보를 선보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관련된 SNS 관련 분야에서 4관왕을 차지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다채롭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디야커피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과 적극적으로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