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남규 기자] 지난 18일,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서울 중랑갑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중랑(갑) 송년회에 약 700여명의 중랑구민이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는 1부 의정보고회, 2부 레크레이션 및 동별 노래자랑으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로도 생중계됐다. 이재명 당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정청래, 고민정, 박찬대, 장경태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가장 일잘하는 서영교 최고위원’이라며 중랑(갑) 파이팅을 외치는 등 영상축사로 인사를 전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내년도 중랑구 예산이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서울에서 예산 6위 중랑구! 모두 함께 이뤄낸 성과이다.”라며 의정보고회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서 최고위원은 “약 1조원대 면목선 도시철도는 청량리에서부터 면목동, 망우동을 거쳐 중랑구청까지 가는 노선으로 마지막 단계인 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 심사 중이다. 의정보고회를 열고 있는 이 구민회관 자리는 약 지상40층, 지하5층 규모의 면목행정복합타운이 들어선다. 중랑구의 랜드마크! 약 5천억대 사업이다. 주민분들이 가장 원하시는 부분인데, 구청이 신내동에 있어 갑구 주민들의 불편함이 있다. 중랑구청의 일부가 면목행정복합타운에 자리할 것”이라고 밝혀 구민들의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사가정공원 주차장에는 117면의 주차공간을 갖춘 최고 시설의 첨단 도서관이 내년 3월 착공되며, 약 1백만명이 방문하는 중랑둘레길(3.8km)은 깔딱고개까지 연장된다고 밝혔다. 또한 중랑구(갑)은 국토부-서울시 주택공급선도사업 재개발, 모아주택 등에 다수 선정되었다고 소개하자, 류경기 구청장은 “서울에서 2번째로 재개발이 많이 진행되는 곳이 중랑구이다.”라고 화답하기도 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국대의원 투표 1등은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유튜브 약 500만뷰를 자랑하는 쇼츠 영상 등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이 날 2부 행사에 참석하여 축사한 박홍근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 때 언론의 집중을 가장 많이 받는 분이 서영교 최고위원이다. 정부 여당의 무능을 질타하는 소신 발언으로 속을 뻥 뚫리게 해준다. 중랑갑, 중랑을이 하나되어 더욱 발전하는 중랑구 만들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점점 발전하는 중랑구, 현안 해결, 입법활동, 최고위원 활동 성과를 담은 의정보고회에 이어 2부에서는 동별 노래자랑,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다.
단합과 결속력을 다지는 뜻깊은 중랑구(갑) 송년회 행사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 이영실, 임규호 서울시의회 의원, 박열완, 나은하, 최은주 중랑구의회 의원, 중랑구(갑) 고문, 운영위원, 상무위원, 동협의회장, 여성회장, 대의원, 핵심당원을 비롯한 중랑구 사회단체 인사 등이 함께 하였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