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구축으로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민간 차원의 국제교류 및 사회공헌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경영학회는 경영학 분야의 저명한 교수, 기업인, 연구소 등 경영학 분야의 최고 석학들로 구성된 경영 전문학회로 지난 1987년부터 매년 기업 경영에 있어 최고의 성과를 낸 기업인을 선정해 ‘경영자대상’을 수여한다.
이날 ‘경영자 대상’을 받은 조양호 회장은 ▲전세계 물류 네트워크로 우리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점 ▲민간차원의 국제교류로 우리나라 국제 위상을 높인 점 ▲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되었다.
조양호 회장이 이끄는 한진그룹은 주력계열사인 대한항공을 비롯한 한진해운, ㈜한진이 전 세계의 하늘과 바다, 땅을 연결하는 글로벌 수송망을 갖추고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조양호 회장은 폭넓은 국제 인맥을 바탕으로 민간외교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현지 나무심기 활동, 몽골 장학제도 운영 등으로 한∙몽골간 국가 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2000년부터 ‘한∙불 최고경영자 클럽’ 회장을 맡아 한∙프랑스간 우호 관계를 넓히고 있다.
한진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진그룹은 인하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등 교육기관 운영으로 국가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루브르 등 세계 3대 박물관 한국어 안내 서비스 후원, 중국∙미국 나무심기, 국내외 사회봉사 활동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경아 기자
OFF Line 내외대한뉴스 등록일자 1996년 12월4일(등록번호 문화가00164) 대한뉴스 등록일자 2003년 10월 24일 (등록번호:서울다07265) OnLine일간대한뉴스 등록일자 2008년 7월10일 (등록번호 :서울아00618호)on-off line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