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ㅣ돈 안드는 마케팅 -한국형 MPR의 기술
신간소개ㅣ돈 안드는 마케팅 -한국형 MPR의 기술
  • 대한뉴스
  • 승인 2006.09.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만 지음 ㅣ출판/한스컨텐츠ㅣ정가/12,000원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에는 큰 돈이 든다고 생각한다. 광고 중심의 대기업 마케팅을 본다면 일면 타당한 생각이지만, 현실적으로 마케팅은 돈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이 책에 소개된 총각네 야채가게, 석봉토스트, 김영애 황토 솔림욕, 에듀플렉스 등의 사례는 돈을 들이지 않고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함을 증명하고 있다.

작은 기업들은 특유의 민첩성과 아이디어를 통해 비용 효율성이 높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그 대표적인 방법으로 MPR이 있다.MPR은 Marketing(마케팅)과 PR의 합성어로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인 PR을 마케팅으로 통합하고 확장하는 것이다. 이 책은 MPR의 전략과 실제 운영 사례를 밝히면서, 돈 안드는 마케팅의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방송국 PD출신의 중소기업 마케팅 전문가의 현실적 관점으로 쓴 <돈 안드는 마케팅>은 미디어와 PR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하게 해주며 한국기업 특히 중소기업의 현실에 대한 MPR모델을 수립하는데 바탕이 되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5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