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송경헌 기자] 시는 지난 3월 통합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이후, 17일 메인홈페이지 디자인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선해 오픈했다.
산뜻한 모습으로 재탄생한 시 홈페이지는 전체적인 디자인과 메뉴 구성, 콘텐츠를 심플하게 재구성했고, 사용자 편의를 위해 새로운 기능도 다수 추가했다.
불필요한 텍스트는 과감하게 삭제하고 메뉴디자인을 단순화해 화면구성의 직관성을 높였다. 또 검색기능을 강화했으며 주요행사와 기념일 등을 이미지화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또한 시정소식지인 김포마루의 주요 기사를 메인화면에 도입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토록 했다.
이번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과 관련해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기존의 딱딱하고 일방적인 정보전달식 홈페이지에서 과감히 탈피, 다양한 재미와 풍부한 콘텐츠를 수록해 감성적인 홈페이지가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디자인 개편과 관련해 홈페이지의 오탈자와 링크 오류를 찾아내는‘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를 개최해 이용자의 관심을 유도키로 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하며, 홈페이지 해당 게시판 응모를 통해서 고득점자 순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문의는 시청 공보담당관실(031-980-2068)로 하면 된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다이나믹코리아(등록번호:서울중00175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