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서울농협(본부장 김상수)은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과 23일 농협중앙회 서울본부에서 제주 농산물 소비확대와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농산물 공동구매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서울시조합운영협의회 의장)과 하귀농협 강병진 조합장(제주도조합운영협의회 의장 및 농협중앙회 이사), 농협서울본부 김상수 본부장, 농협제주본부 윤재춘 본부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농협과 제주농협은 농산물 공동구매를 활성화하여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도시와 농촌의 균형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서울시조합운영협의회 의장)은“앞으로도 서울농협은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농산물 판로 확대를 통해 도시농협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면서 “제철 농산물의 산지 직거래를 통해 농업인의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소비자에게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여 소비지 판매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농협 서울본부 김상수 본부장은“서울농협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농산물 공동구매를 활성화하고 농산물 소비촉진 및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제주농협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도농교류를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