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남규 기자]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장대익)가 ‘2017 한국잡월드 직업진로 체험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체험후기와 체험사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접수기간은 9월 15일(금)부터 10월 31일(화)까지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 총 35명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고용노동부 장관상(3명, 대상) 및 한국잡월드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잡월드 체험 경험이 있는 초·중등학생(8~19세)은 물론 인솔경험이 있는 교사나 학부모들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잡월드 체험이 본인의 진로설계에 도움이 된 학생, 그리고 한국잡월드에서 자녀나 학생을 인솔한 경험이 있는 교사 및 학부모는 그 체험기를 1,500자 내외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또한 본인 또는 학생 및 자녀가 한국잡월드 체험을 즐기고 있는 사진을 촬영, 제출하여 직업체험 사진부문에 응모할 수도 있다.
1~2차 심사를 거쳐 35명의 수상자를 결정하며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학생 50만 원)과 고용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2월 9일(토) 한국잡월드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책자로 제작하여 배포한다.
한국잡월드 장대익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성적이 아닌 재능과 흥미에 따라 진로를 설계해 나가는 분위기가 사회 전반에 퍼져나가길 바란다.”며 “한국잡월드는 앞으로도 건전한 직업가치관 형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한국잡월드 누리집(www.koreajobworld.or.kr)에서 응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