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남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은 지난 21일 천안 동남구 동면을 시작으로 25일 일봉동을 찾아 ‘주민경청회(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청회에서 문진석 의원은 ▲천안역 증개축 ▲역세권 사업 ▲남산·봉명·오룡지구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천안외곽순환도로(국도1호선 대체우회도로 건설) ▲자연재해위험권역 정비사업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를 비롯하여 국비확보 내역, 주요 의정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동면에서는 ▲동면-진천 21번 국도 확장 ▲동부바이오산단 ▲지정폐기물매립장 반대 관련 내용과 일봉동에서는 ▲용곡-청수동 눈들 건널목 입체화 ▲남부대로~용곡한라아파트 연결도로 사업 등 지역 관심 사업의 진행 경과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활동 보고 후 진행된 주민과의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도로 건설, 주차시설 확대, 버스노선 확충 등 교통 기반시설 확대와 아이들 보행환경 개선, 어르신 쉼터 구축, CCTV 확대 등 생활 불편 사항에 대한 개선을 주문하였다.
경청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동네에 직접 와서 의정보고회를 한 국회의원은 문진석 의원이 처음”이란 칭찬에 문 의원은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답하기도 했다.
문진석 의원은 “지금까지 지역발전, 민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주민분들의 다양한 말씀을 깊이 새기며 현장을 찾아가는 의정활동,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의원 문진석의 ‘주민경청회(의정보고회)’는 더 많은 주민들을 가까이에서 만나 의정활동을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지역구 내 각 읍면동을 순차적으로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주에는 봉명동(29일), 병천면(30일), 신안동(31일), 중앙동(9월 1일), 원성1,2동(9월 2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