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정선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이하 ‘도’)는 1월 24일(금) 오후 1시, 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도와 18개 시군 건설·교통 분야 국과장 및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건설교통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도 건설교통 부서별로 2025년 역점 추진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시군 협조·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글로벌 경제성장 중심 강원 건설을 위해 ▲지역성장을 주도할 건설산업 육성 ▲안정적 주택공급 ▲맞춤형 토지정책 구현 ▲사통팔달 도로 교통망 구축 ▲보편적 교통서비스 제공 ▲지속가능한 하천 유지 관리 ▲주민참여 맞춤형 도시재생 추진 ▲수도권 광역철도망 연결 사업 등,
2025년 올 한해 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들에 대해 의견을 함께 나누고 괄목할만한 성과를 도출하는데 도와 시군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종구 강원특별자치도 건설교통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 도내 지역업체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분할 발주 등을 적극 활용하고, 전문건설업 대업종 발주 확대, 조기 발주에 힘써주기를 당부하였고, SOC사업 관련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는 중요한 시점인 올해에 시군 및 도가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더 나은 미래로 가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