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새롬 기자] (사)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대표 손순란)에서 2022년 8월 26일 천안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권오중의원, 부성 2동 행복복지센터 송장헌 동장과 성성호수공원 인근의 성성동에 LID 시설의 확산을 위하여 1등급 투수블럭 띠 녹지 시설을 조성하였다.
최근 장마로 인하여 빗물이 우수관로에 집중되면서 장마 피해가 발생하고 빗물로 인하여 지표면의 오염물질이 하천으로 흘러가는 등의 환경오염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성성동은 성성호수공원으로 우수가 집중되도록 시설이 되어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쓰레기를 길거리에 버리지 않거나 빗물로 인하여 오염물질이 저수지로 유입되지 않도록 해야 함이다. 이에 띄녹지와 투수블록 등으로 빗물이 지표면을 흐르지 않고 지표를 침투하도록 유도하면 오염 물질이 하천으로 들어가는 것을 예방하여 오염물질을 거르고 지하수자원을 지킴으로서 저수지 수질 오염을 방지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시설로 매우 유익하게 된다.
손순란 대표는 “천안시는 도심지에 하천과 저수지가 있는 물과 친한 도시로 LID시설과 같은 빗물을 현명하게 이용하고 비점오염원을 줄이는 활동을 통해 환경을 지켜 우수한 우리 도시를 깨끗하게 미래에 남겨주자.”라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