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최용진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1일 금성산 노적봉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 해맞이 행사를 갖는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나주청년회의소(JCI), 새마을부녀회 등 민간단체 주도로 강인규 나주시장, 김선용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 사회단체,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여해 지역 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새해맞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오전 7시부터 신명나는 풍물패 공연, 솟대 새해소망띄우기, 추위를 달래줄 따뜻한 차와 포츈 쿠키, 떡국 나눔 등이 이어지며 일출이 예상되는 7시 40분 해맞이를 통해 새해 덕담을 주고받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행사에 앞서 위험구간 해빙 작업, 통제선 설치를 비롯해 당일 나주청년회의소 회원들의 길안내 등을 통해 이른 새벽 시민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호남 8대 명산 금성산에서 맞는 새해 첫 일출의 장관과 함께 올 한 해 희망찬 계획과 자신과의 약속을 굳게 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른 새벽 금성산 통행에 불편이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전, 당일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다이나믹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